추천링크
추천링크

명상에 대하여--- 예수 그리스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빛과함께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0.♡.244.194), 작성일 09-07-11 12:48, 조회 5,464, 댓글 0

본문


사랑하는 이여, 나는 이제 당신과 명상에 대해 이야기하겠습니다. 당신이 명상에 시간을 할애하지 않고 지나가는 하루는 없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이 명상이라고 부르는 것에는 많은 수준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당신이 아침에 깨어나서 새벽으로부터 들어오는 빛의 아름다움을 바라보는 처음 몇 분간이더라도, 또 그것이 당신이 자신을 편안하게 하면서 당신자신인 신성한 살아있는 영(Spirit)을 깊숙히 들이쉬는 것일지라도 그것은 명상의 순간입니다.





그것은 당신이 어떤 의식으로 보는, 어떤 자세로 앉아야 하거나, 일정한 시간 동안 앉아서 하거나, 초를 키거나 또는 향을 태우는 의식이 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모든 것은 명상의 아름다운 장식이며, 그것들은 사람의 초점을 당신자신인 영과의 관계에 초점을 맞추는데 도움은 되지만, 그것들이 명상은 아닙니다. 명상은 가슴의 자리로, 당신 존재의 깊은 평화로 다시 돌아가는 것입니다.





당신자신을 가슴의 조용한 자리로 데려가는 것은 숨을 천천히, 깊게 쉬는 것입니다. 한번의 깊은 숨쉼의 단순함은 당신이 당신 존재의 중심에 머무는 기회를 회복시킵니다.



숨에 초점을 기울이면서 숨을 주시하고 숨이 편해지도록 함으로써 당신은 명상 속에 머물 수 있습니다. 연습을 하면 당신은 하루 활동 가운데서도 평화 속에 머무는 자신을 발견할 때까지 명상시간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당신이 시간을 정한 매 순간마다 세상의 이해를 넘어서는 평화를 아는 존재상태를 느끼십시오. 당신이 하는 매 활동 중에 잠깐 쉬면서 물어보세요.



 "이 활동을 하는 것은 누구인가? 누가 숨쉬고 있나? 누가 움직이고 있나? 누가 만지고 있나?

 당신이 무엇을 하던 그것과 함께 존재하세요. 그리고 그 존재함이 이 세계에 있는 당신 아버지(Father)의 생명임을 아세요.







당신이 다른 사람을 바라볼 때, 그리고 당신이 그들에게 인사로 미소지을 때, 잠깐 쉬면서 당신자신에게 물어보세요.  "누가 미소짓고 있나?

그리고 그것이 이 세상에 당신으로 표현되고 있는 당신의 천상의 아버지임을 아세요. 매 번의 북돋우는 말이나 존중을 나타내는 말이나 영예로운 말은 천상의 아버지의 사랑의 말입니다.



 당신이 밟는 매 번의 발걸음은 그가 밟는 걸음입니다. 매 순간 거룩한 영의, 완전한 영의 존재상태를 느끼는 연습을 하십시오. 사랑의 존재를, 당신이 누구이고 무엇인가의 존재를 느끼십시오.







존재의 자각으로부터 진행되는 또 다른 명상의 자리는 사색적인 명상의 과정인데, 그 과정에서 당신은 아이디어나 개념을 취하고, 그 아이디어나 개념을 그 근원으로 가져가서 교감하는 자리에 머물게 됩니다. 왜냐하면 의미의 수준에는 수많은 레벨이 있으며, 각기 더욱 더 당신 존재의 진실을 내보이기 때문입니다.







더욱이 당신은 어떤 물체를 보고, 그 물체를 보면서 그것이 당신 손에 들어오기까지의 과정을 생각합니다. 당신 앞에 있는 그 물체와 당신자신을 하나로 느껴보세요. 그 에너지가 바로 당신자신임을 아세요 - 다른 형태로 표현되고 있는 - 그러나 그것은 당신입니다.



그것은 당신의 의식 없이는 존재하지 않을 것입니다. 당신자신을 하나로, 당신자신이라고 알고 있는 에너지로 녹아드는, 그 물체의 에너지와 융합하는 당신자신을 느껴보세요. 거기에 아무 분리가 없다는 것을 아세요.







그리고 당신이 어떤 물체와 하나되는 경험을 하게 되면, 당신과, 다른 사람이라고 당신이 보는 자들, 즉 당신의 형제 자매 중 하나 사이에는 아무 분리가 없다는 것을 아십시오.



 모든 가슴은 합쳐집니다. 당신이 분리가 있다고 생각하는 것은 당신이 육체의 눈으로 볼 때, 그리고 당신이 다른 육체나 무리라고 볼 때입니다. 그러나 당신자신인 에너지는 경계선을 모릅니다.







나 자신인 사랑은 당신자신인 사랑입니다. 당신이 발하는 미소는 우리자신인 사랑입니다. 눈의 순수함은 천상의 아버지의 거룩한 아이의 순수함이고 거기에는 아무 분리가 없습니다.







당신이 그것을 받아들인다면, 나는 당신이 정한 아침에 꽃 한 송이를 놓고 앉아있으라고 제의하겠습니다. 꽃이 펼쳐지는 것을 보면서 하루를 보내십시오. 꽃이 에너지로서 매 꽃잎을, 생명을 표현하는 것을 주시해보세요. 당신의 의식을 그 표현과 하나되게 느껴보도록 하세요.





그리고 당신이 앉아서 꽃이 피는 것을 사색할 때 당신은 그 근원이 하나로 되어있는 친밀감을 알게 될 것입니다. 꽃이 표현하도록 하는 그 과정이 당신의 과정과 같습니다. 단순한 아름다움의 과정, 단순한 생명의 펼쳐짐의 과정입니다.





매 순간 생명의 존재를 느끼는 것을 연습하세요. 매 활동 속으로 아버지를 의식적으로 불러들이세요. 당신은 당신이 자각하든 아니든, 매 순간 창조적 에너지를 표현합니다. 그리고 당신이 하고 있는 것을 자각하는 것은 훨씬 더 생기를 더해주고 빛나게 해줍니다.







명상의 궁극적 수준은 당신자신인 존재를 느끼는 연습과정으로부터, 사색적인 명상과정을 통해 당신이 바라보는 모든 것과 모든 사람들과의 하나됨의 깨달음으로 가는 것입니다. 그러한 과정을 거쳐 당신은 다시 평화의 자리로, 모든 세계들을 변형시키는 하나됨의 거룩한 에너지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이것은 니르바나(Nirvana)라고 불리어집니다. 그것은 환희라고 불립니다. 그것은 보상(atonement), 즉 하나됨(at-one-ment)이라 불리는데, 거기서 당신은 자신을 분리된 작은 자아로 알고 있으나, 그러나 당신은 당신의 큰 자아임을 알고 있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모든 힘임을 알면서 - 세상이 아는 힘이 아니고 당신이 존재함으로 인한 모든 힘 - 시간이 시작되기 전부터 모든 창조력, 모든 사랑임을 알면서 당신의 큰 자아가 당신자신인 사랑의 연못으로 한데 합칠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의 목적이 달성될 때, 당신은 항상 그래왔던 것처럼 제한없는 하나의 거룩한 아이로 남게 될 것입니다.





당신은 당신이 생각하는 어떤 것, 어떤 개념, 어떤 신념, 어떤 철학, 어떤 사람이 당신에게 줄 어떤 가르침에 의해서도 제한되지 않습니다. 당신은 당신자신이 가져온 어떤 이미지나 다른 사람이 당신에게 주는 어떤 이미지에 의해서도 제한되지 않습니다.



당신이 행하거나 말하거나 생각한 어떤 것도 본래의 당신을 변경시키지 못합니다. 다른 사람이 - 당신에게, 또는 당신에 대해 - 행하거나 말하거나 생각한 어떤 것도 진정한 당신을 변경시키지 못합니다.







이제 당신은 당신이 누구인가를 기억하기 시작했습니다. 나는 당신과 점화선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려고 왔습니다. - 당신이 누구인가의 면모를 줄 수 있는 아이디어를 - 그러나 당신을 위해 그 전모를 펼칠 수는 없습니다. 당신은 단지 당신자신인 사랑의 연못을 들여다볼 수 있을 뿐입니다.



 당신은 단지 당신자신인 불꽃과 같이 살아있게 될 뿐입니다. 당신은 단지 모든 우주 속에, 우주를 통해, 우주를 넘어 거룩한 아이로서, 당신의 진정한 성질인 사랑의 역동적 성질을 알 수 있을 뿐입니다.

 



단지 당신은 당신 존재의 진실을 주장하면서 자신과 다른 사람들의 무조건적인 수용의 기쁨을 알 수 있을 뿐입니다.





당신은 하나의 빛의 위대한 광선이며, 완전히 제한이 없고 경계가 없습니다. 당신은 당신이 선택한 설계와 양식으로 이 지상에 표현한 천상의 아버지의 사랑입니다.





 그리고 만약 의심의 순간이 있다면, 만약 슬픔의 순간이 있다면 당신은 그것을 포용한 다음 내보낼 수 있습니다. 먼저, 당신이 특별한 감정을 경험한 것을 인정하십시오.



그것을 당신의 경험으로 포용하세요. 그런 다음 그것에게 사색적인 명상의 과정을 사용해, 당신을 위한 그것의 선물이 무엇이냐고 물어보세요. 그 감정과 친구가 되세요. 만약 그것이 슬픔의 감정이라면 눈물을 두려워하지 마세요. 눈물이 자유롭게 흘러내리도록 하세요. 그것이 흐르면서 당신에게 비젼, 가슴의 가벼움, 균형을 줄 것이기 때문입니다.





만약 그것이 분노의 감정이라면, 충분히 그것을 느끼십시오. 그것을 포용하고, 인정하고, 표현하십시오. - 그러나 당신과 공간을 함께 하는 형제나 자매에게 해를 주지 않는 방향에서 하세요. 분노가 당신에게 말하는 바를 역동적으로 사색하도록 당신자신을 허락하세요. 두려움의 뿌리는 무엇일까요?







당신은 필요한대로 화를 내거나, 기운을 내거나, 슬픔에 가득 차 있거나. 눈물에 가득 차 있거나 할 수 있으며, 당신은 그곳에 머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당신의 감정들은 당신을 황폐하게 만들지 않을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것은 잘 소모될 것입니다. 당신이 '소모시키고' 있음을 아십시오. - 당신이 상점에 가서 돈을 쓰는 것처럼. 당신은 그것을 맞바꿉니다. 감정들은 소모될 것이고, 그것은 당신자신에 대한 더욱 깊은 메시지를 대신 줄 것입니다.







당신의 생활 속에 일어나고 있는 모든 일은 당신을 위한 선물로 거기 있는 것입니다. 그것은 당신에게 전보를 전달하는 메신저로 거기 있으며, 당신이 읽을 메시지를 가지고 옵니다.



매 사건을, 매 관계를, 매 반응을 명상 속으로, 사색으로 가져가, 그것이 가진 메시지의 축복을 충분히 받으십시오. 당신이 자신을 바라보면서, 또 형제나 자매를 바라보면서, 온전함의 가슴속에 머무십시오. 그러면 거룩하지 않게 보이는 것이 당신의 눈앞에서 거룩한 이해로 변형될 것이며, 그 안에는 이제 우리 아버지의 사랑만이 있습니다.





사랑하는 이여, 명상은 사랑의 가슴인, 가장 높은 자의 비밀의 장소로 들어가는 것을 의미합니다. 당신이 자주 기억하는 것처럼, 안에 있는 평화의 자리로 돌아가세요.





그리고 고요 속에 머물면서 시간이 시작되기 전부터 당신에게 말하고 있는 아주 작은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세요. 당신은 당신 아버지의 유일한 거룩한 아이이며, 그 속에서 아버지는 항상 기뻐합니다. 명상의 선물 속에서 자주 그와 대화를 나누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