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링크
추천링크

행복~ H.A.P.P.Y.

페이지 정보

작성자 버들강아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11.♡.57.199), 작성일 17-08-08 15:10, 조회 3,442, 댓글 0

본문


                                                                          세상의 모든 명언 중에서 (2014107)

 

 

행복 H.A.P.P.Y.

행복 HAPPY를 의미하는 영단어 다섯글자 각각을 나름대로 풀어 쓴 것입니다.

   

   

 

   

 1.Human, , 인간 본성에 충실하라. (자연이 주는 선물인 느낌’)

인간 본성을 다른 말로 표현하면 느낌(육감)’이라고 할 수 있다. 인간 본성이라고 할 수 있는 느낌에 충실하는 것이 행복해지는 첫 걸음이라고 할 수 있다. 원래 인간은 자연이 주는 느낌을 잘 수신하여 자연과 소통하고 교류하는 능력이 있었다고 한다. 그런데 현대인은 자연과 소통하는 능력의 대부분이 퇴화된 상태로 살아가고 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자연이 주는 선물인 느낌을 조금 밖에 받지 못한 채 생활하고 있다. , 느낌이 퇴화하여 자연과 교감하는 능력이 떨어진 것이다. 오감명상 등을 통해 느낌을 회복하고 자연과 가까워지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2.Attitude, , 항상 긍정적인 태도를 지녀라. (자신을 사랑하라, 감사하는 마음 자세)

긍정적인 생각을 하면 더 행복해지고, 부정적인 생각을 하면 더 불행해진다. 따라서 일상생활 중에 일어나는 모든 일에 대해 긍정적인 반응을 보이는 것이 중요하다. 세계적인 베스트셀러인긍정의 힘의 저자인 조엘 오스틴은 그의 저서인 잘 되는 나를 통해 긍정적인 사람이 되기 위해서는잘한 일을 떠올리라, 자신을 사랑하라, 스스로 격려하라, 자신감을 가지라고 강조한다. 또한 항상 감사하는 태도(마음 자세)를 지녀야 한다. “감사하면 감사할  일만 생기고, 불평하면 불평할 일만 생긴다는 옛 성현의 말씀을 마음에 새기고 실천하는 것이 필요하다.

3.Personal network, ,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라. (상호 교류, 커뮤니케이션)

현대 사회에서 인간은 혼자서는 행복해지기 어려워졌다. 다른 사람들과 인적 네트워크를 구축하여 상호교류(,커뮤니케이션)를 잘 하면, 행복지수가 올라 갈 것이다. 최근에는 사이버 공간에서 인적 네트워크를 형성하는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SNS)가 등장하여 국내외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 ,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인적 네트워크를 잘 형성하는 것이 행복의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다.

4.Peace, , 명상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찾아라. (의식이 깨어있는 상태, 마음 다스리기)

물질보다 휠씬 중요한 것이 마음이다. 과거 약 30여년 동안 3의 물결시기에는 사람들이 3차원 물질세계의 극한을 향해 달려왔다. 그러나 이제 그 방향이 4차원 정신세계를 향해 달려가기 시작했다. 마음이 산란하거나 불안하거나 화가 나면 어떤 일도 제대로 할 수 없다. 명상은 의식이 깨어있는 상태를 말하며, 명상을 하면 평정심을 갖게 되고 스트레스 해소와 긴장 완화에 큰 도움이 된다는 것이 이미 입증됐다. 우리는 명상, 기도, QT, 마음 다스리기(마음 수련)등을 통해 마음의 평화를 찾을 수 있다.

 

  

5.You, , 다른 사람을 행복하게 하면, 내가 행복해진다. (배 려)

인간이 성숙하면 성숙할수록 자신보다 타인을 배려하게 된다. 자신에 집착해서는 진정한 행복을 이룰 수 없으며, 다른 사람에게 베푸는 삶을 살게 될 때, 큰 행복을 느낄 수 있게 된다. 봉사하고 섬기는 마음을 통해 행복이 완성된다고 생각한다. 이는 개인뿐만 아니라 조직도 마찬가지다. 그래서 최근 기업들도 윤리경영을 강화하면서 사회공헌 활동도 활발하게 펼치고 있는 것이다.

 

                                                                                                                        -숙명여대 문형남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