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링크
추천링크

천혜의물 최선의 선택 (다운로드 없이 바로 보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바바지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2.191), 작성일 16-12-28 20:08, 조회 5,635, 댓글 0

본문


증류수

모든 물 중에서 기적은 증류수이다! 증류수는 기화된 물을 다시 응축 시켜 만드는 물이기 때문에 모든 불순물을 제가한 순수한 물이 된다. 증류수는 유일하게 순수한 물이며 모든 불순물을 제거한 유일한 물이다. 증류수는 인류에게 허락하신 신이 내려준 물이다. 말 그대로 증류는 자연의 이치에 따른 방법이다.

 

미지수의 심장마비

아프리카 반투(Bantu)족은 세계적으로 가장 깨끗하고 가장 유연한 동맥의 소유자 알려진다. 이 부족은 우물을 파지 않고 빗물을 받아 사용한다. 이 빗물은 박테리아로 오염되기는 하였으나 미네랄은 거의 없는 물이다. 문명사회에서와 같이 대기오염과 수질오염은 아직 심각할 정도로 영향을 주지 않고 있다. 이것은 미네랄이 제거된 물에 대한 하나의 놀라운 증거이다. 유럽 인들은 미국인들보다 포도주를 더 많이 마신다. 포도주는 일종의 증류수에 해당된다. 식물의 뿌리를 통과하는 모든 물은 무기 미네랄이 유기 미네랄을 함유한다면 그것을 유기 분지구조를 가진 미네랄을 가지게 된다.

 

미네랄의 문제점

사람들은 공기와 땅 속에서 검출되는 미네랄이 모두 무기 미네랄 (inorganic minerals)이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무기 미네랄 은 유기 분자(organic molecules)로 구조 변화가 일어나기 전에는 인체가 흡수할 수 없다. 인체가 흡수할 수 있는 유일한 미네랄은 유기 미네랄 (organic minerals)이다. 다른 모든 미네랄은 해로운 것이며 제거되지 않으면 안 된다. 여기에 문제점이 있는데 사람들은 무기 미네랄이 거의 모든 노화성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당신도 모르는 적

경수는 가정 큰 적이다. 사람이 수고의 열매를 즐기고자 할 때 타격을 받아 아름다운 희망을 산산조각을 내버리는 것이 경수이다. 절름거리는 관절, 반복되는 수술, 확장된 심장, 경화된 동맥, 담석, 신장결석, 청각장애, 건망증 등 이런 모든 것들이 활발한 옥외활동을 막고 삐걱거리는 흔들의자로 끌어들여 결국 양로원의 침상생활을 하게 한다. 몸과 마음이 천부 적으로 영원히 살도록 계획되었는데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일까? 카렐은 이사실을 입증하였다. 다이아몬드는 장수의 기쁨을 누렸다. 이제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경수의 경로를 추적해 보자. 그것은 구름에서 시작된다. 비가 낙하할 때 흡수하는 물질만 제외하면 빗물은 좋은 물이다. 비가 땅에 떨어질 때 원천적으로 해야 할 한가지 일이 있는데 그것은 미네랄을 흡수하는 것이다. 이런 무기 미네랄은 놀라운 것이지만 오직 식물에게만 좋은 것이다. 이런 무기 미네랄을 흡수할 때 식물이 성장하도록 균등하게 분배된다. 무기 미네랄이 식물의 뿌리에 공급되지 않는다면 식물은 결코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물은 음이온 영양소라고 불리 우는 미네랄 운반 자 역할을 한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화학 무질이 지금 깨끗한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다. 공기를 정화시켜 호흡하기에 알맞도록 하기 위하여 자연은 물이 이러한 독소를 흡수하도록 작용하는 것이다.

 

미네랄의 문제점

사람들은 공기와 땅 속에서 검출되는 미네랄이 모두 무기 미네랄 (inorganic minerals)이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무기 미네랄 은 유기 분자(organic molecules)로 구조 변화가 일어나기 전에는 인체가 흡수할 수 없다. 인체가 흡수할 수 있는 유일한 미네랄은 유기 미네랄 (organic minerals)이다. 다른 모든 미네랄은 해로운 것이며 제거되지 않으면 안된다. 여기에 문제점이 있는데 사람들은 무기 미네랄이 거의 모든 노화성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오직 식물에게 필요되는 무기 미네랄

미네랄의 운반자인 물은 식물에게 매우 좋다. 식물은 무기 미네랄을 유기 미네랄로 전환시킨다. 그런 다음 우리 몸이 유기 미네랄을 흡수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자연의 섭리를 역행해 왔다. 우리는 칼슘, 마그네슘, , 구리, 규소, 등 무리 미네랄이 포화된 경우 우리 몸이 이를 전혀 흡수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모른 채 마셔 온 것이다. 그래서 자연은 무기 미네랄 축적 때문에 관절염을, 장벽에 변비증상을, 그리고 동맥에는 경화 상태를 일으킨다. 신장이나 담낭에서는 미네랄 축적으로 작은 돌이 생기며 점점 커 나가다가 도관을 막히게 한다. 때때로 신장의 필터(사구 체)가 무기 미네랄로 막혀 불가불 신장이식을 해야 하는 경우도 생긴다.

 

 

 

 

 

 

 

 

최선의 선택

자가 여기서 밝히고자 하는 이 놀라운 발견은 이미 40여 년 전에 있었던 일이다. 이 놀라운 사실에 대하여 당시에는 알지 못했기 때문에 별 의미 없이 지나치고 말았다. 불과 몇 달 전 마침내 이 사실을 깨닫게 되었다. 처음에는 이해하기가 어려웠으나 점차 진상을 알게 되고 마침내 모든 의미를 깨닫게 되어 천혜의 물! 최선의 선택을 펴내게 되었다.

 

모든 노화성 질병은 한가지 원인에서 오는가?

거의 모든 질병이 한가지 원인에서 생긴다고 생각해 보라! 관절염, 신장결석, 담석증, 동맥경화, 심장확장, 폐기종, 비만증, 변비, 백내장, 녹내장, 당뇨병 등 이런 모든 질이 한가지 공통적인 원인에서 비롯된다고 말할 수 있는가? 아무도 믿지 않을 것이다. 그러나 이 것은 사실일 수도 있다.

 

정말 사실일까?

우리는 날마다 이것을 사용한다. 갓난아이가 첫 번째 울음을 터뜨리는 때로부터 노인이 마지막 숨을 거둘 때까지 모든 사람이 날마다 사용하는 것은 물이다. 인체에 가장 필요되는 요소이면서도 그 고마움을 별로 느끼지 못하는 것이 물이다. 이제야 이 사실을 깨닫는다고 해도 놀랄 필요는 없다. 왜냐하면 수백만의 미국인들이 여전히 이 "노화과정"을 모르고 있고 스스럼없이 이런 상태에 빠져들고 있기 때문이다. 수많은 사람들이 위에 열거한 질병을 고통 당하고 있고 날마다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이런 질병의 원인을 제공하고 있다. 주사나 알약, 비타민 정제 그리고 식이요법 등은 단지 병세를 일시적으로 호전시키는데 불과하다.

관절염은 좀 더 악화되고, 동맥은 좀 더 경화되고, 담석과 신장결석은 좀 더 커지고, 시력은 좀 더 희미해지고, 청력은 좀 더 약해지고, 소변으로 당이 빠져 나오기 시작하고, 소화력이 더 떨어지고, 변비는 더 심해지고 그리고 허리 사이즈는 좀 더 커진다. 어제보다는 오늘이 좀 더 악화되는 악순환이 끝없이 계속된다.

 

희망은 있다

그러나 용기를 내라. 여기에 기쁜 소식이 있다. 행복한 삶이 눈앞에 있다. 당신도 90세 또는 그 이상 살 수 있다. 굳어 가는 관절이 유연해지기 시작하고, 동맥은 탄력이 생기고, 혈압은 정상으로 조절되고, 심장은 더 활기차게 힘있게 피를 뿜어낼 수 있다. 폐는 신선한 공기를 더 많이 받아들이고 신장 결석이나 담석은 점차 분해되어 다시 생겨나지 않을 것이다. 잃어버린 식욕이 다시 회복되고 고통스러웠던 위장통도 말끔히 사라지게 될 것이다.

 

실증된 사실

두 명의 유명인사의 생애에서 이 사실이 분명하게 입증된 체험담을 소개하고자 한다. 란돈(Dr.Brown Landone)은 의사로서 98세까지 장수하였고 다이아몬드(Captain Diamond)는 그의 환자로서 120세라는 환상 적인 이생을 활기차게 살았다.

란돈은 17세 되던 때에 심장에 이상이 생겼다. 오늘날로 말하면 심장이식 수술이나 다른 위험한 수술이 요구되는 상태였다. 주치의는 기껏해야 3개월 정도 살 수 있을 것이라고 단언했다 그의 심방과 심장 판막이 마치 어머니의 차 주전자에 고착된 석회 응집 물처럼 미네랄 침전물로 덮여 있었다. 란돈은 살고 싶었다. 특수치료(상세한 설명은 뒤에 설명할 것임)를 한 뒤 2년 후에 그의 주치의에게 두 번째 심장진단을 의뢰하였다. 그의 주치는 그의 심장이 완전하다고 선언하였다.

생명을 되찾은 기쁨으로 가득찬 란돈은 의과대학에 진학하여 신경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였으며 전문의사로서 50년동안 일하였다. 그후 그의 여생을 저술로 보냈다. 그는 하루 평균 18-20시간씩 일을 했으며 90세의 노령에도 50세의 중년으로 착각할 만큼 젊음을 누렸다.

란돈이 의사로 일하던 때에 그는 캡틴 다이아몬드를 만났다는데 다이아몬드는 70세의 노령에 관절염과 동맥경화로 병상생활을 하였다. 그 결과 5년 후 다이아몬드는 체육강의를 할 수 있게 되었으며 103 세 때는 세크라멘토(미국 서부도시)에서 뉴욕(미국 동부도시)까지 보도 횡단을 하였다. 110세 때는 열 여섯 살 난 소녀와 밤새 춤을 추기도 하였다. 그는 120세라는 환상적인 일생을 누렸다.

 

장수비결

"" 이것은 이 책의 첫 부분부터 마지막까지 핵심 주제이다. 이 책의 목적은 당신을 깜짝 놀라게 할 물의 진실을 밝히는 것이다. 틀림없이 당신은 지금 이 순간부터 숨을 내쉬는 최후의 순간까지 이 책에 기록된 물의 진실을 잊지 못할 것이다.

 

물의 종류

모든 물이 다 같은 것은 아니다. 물은 적어도 아홉 가지로 나눌 수 있다. 어떤 물은 동맥경화를 일으키고, 담석과 신장결석을 형성하고, 노화현상을 앞당기기도 하며 앞서 말한 모든 질병의 원인이 될 수도 있다. 다른 종류의 물은 이와 반대되는 작용을 하기도 한다. 인체의 조직으로 흡수되는 물도 있고 조직에서 배설되는 물도 있다. 이 아홉 가지의 물은 경수(hard water), 생수(raw water), 끓인 물(boiled water), 연수(soft water), 빗물(rain water), 설 수(snow water), 여가 수(filtered water), 탈 이온 수 (de-ionized water), 그리고 증류수(distilled water) 등으로 분류된다. 모든 종류의 물이 열거되었다. 그러나 기억할 것은 아홉 가지 물 중에서 단 한가지만이 당신에게 유익한 물이라는 사실이다. 물의 종류별로 간단히 설명하기로 하자.

 

경수와 연수

경수는 석회염, 칼슘, 마그네슘, 나트륨, , 구리, 규소, 질산, , 염화물, 바이러스, 박테리아, 화학약품, 그리고 다른 수많은 해로운 무기 미네랄(inorganic minerals)과 화학물질 등이 농축된 물이다. 우리가 마시는 대부분의 물은 공공 급수 시설이나 개인 우물에서 보급되는데 이런 것들이 경수이다. 땅 속을 흐르거나 땅위를 통과하는 물은 어떤 것이든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경수이다. 흙을 통하여 여과되는 시간이 길면 길수록 경도가 더 심화되며 인 간에게 더욱 해를 끼칠 수 있다.

어떤 도시들은 강이나 호수 또는 저수지에서 물을 공급하는데 이런 물을 연수라고 하기도 한다. 그러나 그런 수원에서 공급된 연수는 경도가 보다 심한 물과 비교할 때만 연수라고 한다. 코스류(Jacques Cousteau)에 의하면 "해마다 지상의 강들은 50억톤의 용해된 미네랄과 수백만 톤의 탄소 혼합물과 공장 오염물질을 바다로 쓸어낸다. 지난 20 년 동안 대양의 생물은 40%나 감소되었다"고하였다.

의학적 효과가 있다고 널리 알려진 광천 수 곧 미네랄 샘에서 나오는 물도 역시 경수이다. 사실 병에 담아 보급하는 모든 형태의 물이 경수이다. 광천 수가 소위 의학적 효과가 있다고 말하는 이유는 인체가 외부로부터 체내에 침투하는 과잉 미네랄을 떨쳐내려는 성질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적으로 이런 특이한 상태를 제거하거나 추방하려고 애쓰게 된다. 이런 형태의 물을 마시고 살아가는 것은 유익할 것이 없는 것이다.

 

생수

생수란 끓이지 않은 물이다. 이 물은 경수일 수도 있고 연수일 수도 있는데 곧 석회수처럼 경수이거나 빗물처럼 연수이다. 생수는 수백만 마리의 바이러스와 박테리아를 함유하고 있으며 물방울마다 촘촘히 서식한다. 미국 환경 보호국(EPA)에 의하면 강에 마구 버려지는 화학물 질은 암을 일으킬 수 있다고 한다. 사실 염소 처리한 물은 잡균과 세균을 죽이지만 이것은 또한 인체의 세포도 죽일 수 있다. 개인적으로 준수해야 할 유일한 수칙은 증류하는 것이며 그리하여 염소와 병원체를 제거하는 것이다.

 

끊인 물

끊인 물은 일부 보건 당국에 의해 권장되고 있다. 물을 끊이면 대부분 의 생수 속에 있는 박테리아들을 죽이지만 무기 미네랄은 아무 것도 제거하지 못한다. 끊인 물을 마실 때 잡균들의 시체가 인체 기관으로 들어가게 된다. 그러한 죽은 물질은 이미 체내에 있는 균들이 신속하고도 왕성하게 번식하게 하는 비옥한 토양 역할을 하게 된다. 사람이 끊인 물을 마시면 살아있는 병균들을 피할 수는 있지만 끊인 물은 병균이 널려있는 매장지라고 말해야 한다.

 

빗물

태양열에 의하여 증류된 빗물은 어떤 미네랄이나 세균을 포함하지 않는다. 그러나 구름이 비가 되어서 떨어질 때 빗물은 박테리아, 먼지, 매연 화학물질, 진흙, 그리고 미네랄이 가득한 대기를 통하여 떨어진다. 빗물이 땅에 도달할 때까지 부패성 물질, 먼지, 화학물질로 아주 포화상태가 되어 그 빛깔이 황백색으로 변한다. 만일 빗물이 그대로 보존된다 해도 그 속에 있는 오염시키는 세균성 물질 때문에 더러워진다. 이런 이야기를 하는 것은 자연 애호가들 중에 무지로 단순히 "자연적"이라는 것 때문에 빗물 사용을 권장하기 때문이다.

 

설수

설 수란 눈이 녹은 물을 말한다. 설 수 역시 미네랄, 화학물질, 그리고 스트론튬 90과 같은 방사능 낙진을 포함한다. 눈이란 비가 얼어붙은 것이 다. 결빙은 박테리아를 파괴하지는 않는다. 눈은 희고 깨끗하게 보이지만 빗물처럼 수많은 세균, 미네랄, 공해물질을 포함한다.

봄에 눈이 녹은 다음에 남아있는 얼룩이 생각나는가? 아직 다 녹지 않은 눈덩이 위에 선명하게 나타난 녹은 얼룩들은 어떠한가! 가장 깨끗한 눈을 녹여 보라. 그리고 물 속에 가라앉은 찌꺼기를 관찰해 보라. 각 눈송이는 어떤 형태의 오염물질을 어느 정도 포함한다.

 

여과수

여과 수는 필터라고 불리 우는 미세한 여과기를 통과한 물이다. 여과수의 사용은 한동안 명성을 얻었다. 사람들은 생각하기를 필터를 통과한 물은 깨끗하다고 했다. 그들은 필터가 부산물이나 병균을 걸러낸다고 믿었다. 사실 칼슘이나 일부 고형 물질이 여과과정에서 필터로 제거되기도 하지만, 박테리아나 바이러스를 그 미세한 그물 망을 통과하지 못하도록 고안된 필터는 없다. 가정 정교하게 만든 필터의 구멍마다 수백만 마리 의 병균이 통과하기에 충분하다. 더구나 부패물질이 필터의 밑바닥에 필터의 밑바닥에 쌓이게 된다. 이 집적 물은 박테리아를 증식시키기는 우수한 번식처가 된다. 필터를 며칠 동안 사용하고 나면 그 여과 수는 필터에 들어가기 전의 물보다 더 많은 병균을 종종 포함하게 된다. 란돈에 의하면 박테리아는 필터 바닥에 쌓인 침전물에 의하여 수백만 마리로 증식되어 여과 수와 함께 흘러 내려간 다고 한다.

 

탈 이온 수

탈 이온화 방법에 의하여 효과적으로 미네랄을 제거시키는 공정을 거친 물은 증류수와 유사하다. 그러나 이것은 박테리아, 발열성 물질, 그리고 바이러스의 번식처가 된다. 이 시스템의 결함은 세균 번식처가 될 수 있는 수지 상판에 있다.

그래서 음용 수를 확보하는 일에 이런 문제점을 허용하는 것은 지혜로운 일이 아니다. 물 연구가로 알려진 쿨리간 (Emmett Cullgan) 은 물 정화에 있어서 교두보를 만들었다. 그의 저서 물(Water)은 심각성을 느낀 사람이라면 누구나 읽어보아야 할 책이다.

 

증류수

모든 물 중에서 기적은 증류수이다! 증류수는 기화된 물을 다시 응축 시켜 만드는 물이기 때문에 모든 불순물을 제가한 순수한 물이 된다. 증류수는 유일하게 순수한 물이며 모든 불순물을 제거한 유일한 물이다. 증류수는 인류에게 허락하신 신이 내려준 물이다. 말 그대로 증류는 자연의 이치에 따른 방법이다. 세계의 기상변화는 열대지방에서 시작되는데 그곳에서 지구에 도달한 태양열의 절반이 육지와 바다에 내린다. 여기서 열 에너지는 자연의 증류 현상인 기화과정 을 따라 수증기 속에 저장된다. 제트 기류가 해수를 내륙 쪽으로 회귀시킬 때 염분과 미네랄은 모두 바다에 남겨두게 된다.

역 삼투압 정수방법에 대하여 많이 들어보았을 것이다. 이 정수 방법은 일정량의 물을 압력으로 얇은 막(membrane)을 통과시켜 정화시킨다. 역 삼투압 정수는 물 속의 고형물질이나 다른 오염물질을 매우 효과적으로 제거하는데 그 결과 증류수에 가까운 순수한 물을 얻기도 한다. 어떤 경우이든 물의 순수성은 변수가 많은데 정수기의 형태와 상태 그리고 필터에 따라 성능이 달라진다.

 

자연은 증류공장

물을 끓이면 수증기로 변하고 이 수증기가 응축되면 다시 순수한 물이 된다. 증발하는 수증기는 미네랄이나 다른 고형물질을 운반할 수 없다. 즉 그것은 죽은 것이나 산 것이나 간에 병균을 운반하지 못한다. 비결이 여기 있는데 수증기는 대기 속에 있는 모든 이물질과 화학물질 틈새로 올라가며 이것이 응축되어 빗방울로 떨어질 때 대기 속의 오염물질을 흡수한다. 증류기 내에서는 오염물질의 흡수문제가 없어진다. 순수 한 증류수가 주전자에서 끓을 때는 칼슘이나 어떤 형태의 미네랄도 주전자 내면에 덮이는 일이 없을 것이다. 같은 주전자를 10년을 사용해도 똑 같을 것이다.

 

위대한 비밀

증류수는 살펴 본바와 같이 순수한 물이다. 증류수는 무취, 무색, 무미 의 특성을 갖는다. 물이 갖는 천부의 목적은 온도조절과 용재로써의 역할이다. 자연 속에서 증발하는 물은 아주 미세하여 그것이 그름을 형성 할 때까지 육안으로 감지할 수 없다. 다음 그것이 비가 되어 떨어지고 대 지가 메마르거나 불에 티지 않도록 보존해 준다. 용재로써 물은 바위나 흙을 용해한다. 또한 영양소를 운반하면서 식물의 생명을 유지시킨다. 인체에서도 물은 이와 유사한 기능을 한다. 사람은 하루에 약 3,000칼로리의 영양분을 섭취하고 이 결과로 초 과열을 발생시키는데 물이 체온 을 조절시켜 준다. 물은 몸이 불타는 것을 말아주고 노폐물을 체외로 발산시킨다.

 

증류수의 가장 큰 기능

증류수는 체내에서 용재(solvent) 역할을 한다. 그것은 음식물을 분해하여 각 세포 속으로 소화 흡수되게 한다. 그것은 세포 활동의 부산물을 분해하여 독소를 제거시킬 수 있다. 증류수는 인체 조직에 붙어있는 무기 미네랄을 분해하여 인체의 정화 과정에서 배설되도록 한다. 증류수는 지상에서 가장 위대한 용재이다. 곧 인체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체내로 유입될 수 있는 유일한 용재이다. 증류수를 계속 사용하면 무기 미네랄, 산성체, 그리고 다른 모든 노폐물을 인체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고 분해시킬 수 있다.

 

무기 미네랄 축적은 반드시 제거되어야 한다.

정화 목적이라면 증류수야말로 선택된 용재이다. 축적된 광물질이 용해가 된 후 부드러운 근육 운동은 용해된 독소와 노폐물을 조직에서 혈액 속으로 밀어내어 혈액이 노폐물을 배설 기관으로 운반할 수 있도록 한다. 다음 배설기관은 노폐물을 쥐어짜서 체외로 내보낸다.

기억해야 할 사실은 현재 위대한 과학자들은 노화나 죽음까지도 그것 이 불의의 사고로 생긴 것이 아니라면 체외로 내보내지 않은 노폐물의 독성 때문이라는 것을 인정하고 또한 주장한다는 것이다. 카렐 (Dr.Alexis Carrel)은 심장 조직 세포의 노폐물을 규칙적으로 씻어내어 그것을 불후의 상태로 만들었다. 란돈에 의하면 지금 물을 아홉 가지 형태로 분류할 수 있다. 다시 한번 언급하는 아홉 가지 물을 잊지 않도록 유의할 것이다: 경수, 연수, 생수 끓인 물, 빗물, 설 수, 여과 수, 탈 이온 수, 그리고 증류수. 이 아홉 가지 물을 기억하는 것이 좋지만 특히 항상 기억해야 할 유일한 물은 증류수이다! 브래그(Dr.Paul Bragg)는 지금 나이가 90인데 일평생을 증류수 애호가로 살았고 그와 관련한 실적을 남겼다. 증류수는 일생을 장수와 행복과 희열을 누리게 하는 생명선이다.

 

당신도 모르는 적

경수는 가정 큰 적이다. 사람이 수고의 열매를 즐기고자 할 때 타격을 받아 아름다운 희망을 산산조각을 내버리는 것이 경수이다. 절름거리는 관절, 반복되는 수술, 확장된 심장, 경화된 동맥, 담석, 신장결석, 청각장애, 건망증 등 이런 모든 것들이 활발한 옥외활동을 막고 삐걱거리는 흔들의자로 끌어들여 결국 양로원의 침상생활을 하게 한다. 몸과 마음이 천부적으로 영원히 살도록 계획되었는데 왜 이런 일들이 일어나는 것일까? 카렐은 이 사실을 입증하였다. 다이아몬드는 장수의 기쁨을 누렸다.

이제 질병의 원인이 되는 경수의 경로를 추적해 보자. 그것은 구름에서 시작된다. 비가 낙하할 때 흡수하는 물질만 제외하면 빗물은 좋은 물이다. 비가 땅에 떨어질 때 원천적으로 해야할 한가지 일이 있는데 그것은 미네랄을 흡수하는 것이다. 이런 무기 미네랄은 놀라운 것이지만 오직 식물에게만 좋은 것이다. 이런 무기 미네랄을 흡수할 때 식물 이 성장하도록 균등하게 분배된다. 무기 미네랄이 식물의 뿌리에 공급되지 않는다면 식물은 결코 자라지 못한다. 그리고 물은 음이온 영양소라고 불리 우는 미네랄 운반 자 역할을 한다. 그러나 유감스럽게도 화학 물질이 지금 깨끗한 공기를 오염시키고 있다. 공기를 정화시켜 호흡하기에 알맞도록 하기 위하여 자연은 물이 이러한 독소를 흡수하도록 작용하는 것이다.

 

미네랄의 문제점

사람들은 공기와 땅 속에서 검출되는 미네랄이 모두 무기 미네랄 (inorganic minerals)이라는 사실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다. 무기 미네랄 은 유기 분자(organic molecules)로 구조 변화가 일어나기 전에는 인체가 흡수할 수 없다. 인체가 흡수할 수 있는 유일한 미네랄은 유기 미네랄 (organic minerals)이다. 다른 모든 미네랄은 해로운 것이며 제거되지 않으면 안 된다. 여기에 문제점이 있는데 사람들은 무기 미네랄이 거의 모든 노화성 질병의 원인이 된다는 사실을 염두에 두고 있지 않다는 것이다.

 

오직 식물에게 필요 되는 무기 미네랄

미네랄의 운반자인 물은 식물에게 매우 좋다. 식물은 무기 미네랄을 유기 미네랄로 전환시킨다. 그런 다음 우리 몸이 유기 미네랄을 흡수할 수 있다. 우리는 이런 자연의 섭리를 역행해 왔다. 우리는 칼슘, 마그네슘, , 구리, 규소, 등 무리 미네랄이 포화된 경우 우리 몸이 이를 전혀 흡수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모른 채 마셔 온 것이다. 그래서 자연은 무기 미네랄 축적 때문에 관절염을, 장벽에 변비증상을, 그리고 동맥에는 경화 상태를 일으킨다. 신장이나 담낭에서는 미네랄 축적으로 작은 돌이 생기며 점점 커나가다가 도관을 막히게 한다. 때때로 신장의 필터(사구체)가 무기 미네랄로 막혀 불가불 신장이식을 해야하는 경우도 생긴다.

 

무기미네랄 축적이 가져오는 심장 병

심장의 심방과 판막에 칼슘이 쌓여 굳어지게 되면 심장 수술이 불가피하게 된다. 칼슘이 귀속에 축적되면 귀머거리가 된다. 요즈음 의학의 발달로 이런 축적물을 수술로 제거하여 청력을 다시 회복하기도 한다. 그러나 무기 미네랄 축적이 신경에서 생기면 완전히 귀머거리가 되고 만다. 물이 인체 기능에 해로운 무기 미네랄의 운반 자이기 때문에 우리는 모든 미량 미네랄, 화학물질, 이질적 분자를 증류과정을 통하여 지혜롭게 제거해야 한다. 그렇게 하여 무취, 무색, 무미의 순수한 물을 얻어 안전하게 마실 수 있게 된다.

몇몇 대학의 연구 보고에 의하면 위에서 말한 견해를 부인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런 일이 있을 수 있다. 그것은 아주 드물기는 하지만 체내에 흡수될 수 있는 복합 유기 미네랄을 함유하는 물이 발견되는 경우가 있다. 이런 일은 흔한 일이 아니며 특히 오늘날처럼 오염이 만연된 세상에서는 더욱 그렇다. 또한 심장 건강과 경수문제를 연계시키는 연구도 진행되는데 제시된 자료를 깊이 살펴보면 해답보다는 의문이 더 많다. 우선 사람이 어떻게 오염되지 않은 경수를 얻을 것인가에 대한 해답이 전혀 없다.

 

인간의 생명선이 되는 순수한 물

이제 우리는 물이 미네랄과 유독성 화학물질을 운반한다는 사실을 분명히 알게 되었다. 그러나 증류과정을 통하여 물이 모든 불순물에서 분리되어 순수한 물이 된다. 인체가 이런 순수한 물을 흡수하면 그것은 관절내벽, 또는 다른 인체조직에서 미네랄 축적물을 흡수하여 체외로 배설시키기 시작한다. 담석이나 신장결석은 점점 줄어들어 도관을 통하여 안전하게 빠져나갈 때까지 용해된다. 조금씩 조금씩 관절의 통증이 줄어들면서 관절이 더 부드러워지고 쉽게 움직일 수 있게 된다. 동맥도 점진적으로 유연해지면서 혈압이 정상으로 돌아오게 된다. 신체의 외모도 차차 젊은 을 회복하게 되어 삶의 의욕이 생겨나고 삐걱거리는 흔들의자에 앉아 거미줄로 뒤엉킨 골프 체를 바라만 보는 신세를 면하게 된다. 꼭 기억해야 할 놀라운 사실은 물이 주로 무기 미네랄을 흡수한다는 것이다. 유기 미네랄은 그것이 필요 되는 인체 조직 속에 남아있게 되는데 이것은 창조섭리의 신비이다. 사람은 죽기 위해서 태어나는 것이 아니라 살기 위하여 태어난다. 이 사실은 쉽게 증명된다. 동맥을 X선으로 촬영하면 동맥 내벽에 칼슘이 축적되지 않는 한 나타나지 않는다. 이것이야말로 혈관 속의 피가 빠르게 이동하고 있는 사이에도 미네랄이 축적 될 수 있다고 하는 증거이다. 이와 같이 경수는 불활성 미네랄을 체내로 끌어들이지만 증류수는 그 것들을 체외로 배출시킨다. 원리는 매우 단순하다. 그렇다면 인체를 정화시키고 모든 만성 노인병에서 벗어나는 유일한 방법은 기적의 증류수를 마시는 것뿐이다. 오물이 가득 끼어있는 모터는 그 찌꺼기들을 다 제거 하기까지는 부드럽게 돌아갈 수가 없다. 인체도 관절이나 동맥이나 세포나 신경이 무기 미네랄 축적물에서 벗어나기 전에는 유연성과 젊음의 활력을 누릴 수 없다.

 

엄청난 사실

사람은 하루에 평균 1갈론(4.5L)의 물을 마신다. 몇 잔의 커피, , 청량음료, 음식과 물 등을 합치면 이 정도의 물은 많은 것은 아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오히려 그 이상의 물을 마신다. 하루에 1갈론의 물을 마신다고 하면 보통 사람의 경우 일생동안 450잔의 고형물질을 마시게 된다. 이러한 고형물질은 가습기나 할머니가 쓰시던 찻주전자에서 흔히 보게 된다. 생각해 보라. 일생동안 450잔의 미네랄 고형물질을 섭취한다는 것이다. 인체는 이러한 이질적 물질들을 어떻게 처리하는가? 자연도 지금 우리가 생각하고 있는 것과 똑같은 일을 한다. 자연은 그러한 불순물을 제거시키려고 작용한다. 스프링클러에서 튀긴 물방울로 생긴 유리창의 얼룩을 지우던 일을 생각해 보라. 얼룩을 지워본 일이 있는가? 식초가 많이 소요될 것이며 반복해서 얼룩을 문질러야 한다.

이와 똑같은 작용이 인체에서도 일어난다. 처음에는 우리 몸의 장 내벽에 얇은 막이 생기는 것으로 일이 시작된다. 한번 막이 형성되면 또 다른 막이 그 위에 겹치는 일은 더 쉽게 일어난다. 이와 같이 막이 중첩되고 우선 변비증세가 나타나는데 수백 명의 사람들이 이와 같은 병변으로 고통을 받는다. 또 다른 미네랄 축적이 혈류가 비교적 느린 곳에서 발생하는데 관절에서 생기면 간절 염과 통풍으로 나타나고, 동맥에서 생기면 동맥경화증이 되고 정맥에서 생기면 정맥조장이 되고, 폐에서 생기면 폐 기종으로 나타난다. 때로는 눈동자에도 무기 미네랄 축적이 발생하여 얇은 막이 생기는데 이것이 백내장의 원인이 된다. 아주 무서운 안질환인 녹내장도 경수를 마시기 때문에 생기는 또 다른 결과이다. 작은 혈관에 미네랄 축적물이 끼어 눈의 조직에 압력을 가하기 때문에 이런 병변이 생긴다.

녹내장의 원인은 아직 확실하게 밝혀지지 않았으나 아마도 무기 미네랄 축적에서 생길 수도 있다. 검안 사로서의 나의 모든 임상경험을 통해서 볼 때 모든 녹내장 환자들은 경도가 놓은 경수를 마셨다. 가능한 예방조처의 하나로 증류수를 마시는 것은 여전히 장기 치료 계획에 있어서 최선의 방법이다.

 

미지수의 심장마비

아프리카 반투(Bantu)족은 세계적으로 가장 깨끗하고 가장 유연한 동맥의 소유자로 알려진다. 이 부족은 우물을 파지 않고 빗물을 받아 사용한다. 이 빗물은 박테리아로 오염되기는 하였으나 미네랄은 거의 없는 물이다. 문명사회에서와 같이 대기오염과 수질오염은 아직 심각할 정도로 영향을 주지 않고 있다. 이것은 미네랄이 제거된 물에 대한 하나의 놀라운 증거이다. 유럽인들은 미국인들보다 포도주를 더 많이 마신다. 포도주는 일종의 증류수에 해당된다. 식물의 뿌리를 통과하는 모든 물은 무기 미네랄이 유기 미네랄을 함유한다면 그것을 유기 분지구조를 가진 미네랄을 가지게 된다.

 

콜레스테롤의 기능

콜레스테롤은 인체 조직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인체는 음식에서 이것을 얻는다. 가장 큰 부분의 콜레스테롤은 포화지방에서 얻게 되는데 이런 종류의 콜레스테롤은 해를 줄 수 있다. 간은 또한 자체의 콜레스톨을 생성한다. 콜레스테롤은 기름이요 윤활유이다. 콜레스테롤은 혈액을 유연하게 하여 동맥과 정맥을 쉽게 흐르도록 도와준다. 콜레스테롤이 없다면 동맥 내벽이 마찰로 인하여 곧 닳아 없어질 것이다. 자연은 그렇게 우둔하지 않다. 모든 일이 조화 있게 움직이도록 조성되었다.

그러나 무기 미네랄 축적은 동맥 내벽에 콜레스테롤을 축적시키고 혈관의 통로를 좁히고 경우에 따라서 혈관 패색의 위험을 초래하기도 한다. 아프리카의 반투 족은 이런 문제로 고민하지 않는다. 무기 미네랄 축적을 피하는 가장 좋은 시기는 나이가 어릴 때 시작하는 것이다. 여기에는 논리적인 이 유가 있다.

 

개인적인 경험

40여년 전 필자는 깊은 우물에서 얻은 경수를 마신 결과가 가져온 충격적인 일을 겪었다. 최근까지 이 문제에 대하여 깊이 생각하지 않았는데 그 때만 해도 장수에 대하여 별 관심을 갖지 않았기 때문이었다.

주인공은 어느 농부였는데 그는 매우 심각한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었다. 그의 체중은 100파운드(45Kg)가 될까 말까 하였다. 자주 그는 음 식을 먹을 수 없었다. 음식을 먹는다고 해도 구역질이 나고 토하면서 고통이 배가하였다. 하루하루가 그의 마지막 날인 것처럼 생각되었다. 마침 내 주치의가 그에게 그의 농장을 떠나도록 권하였다. 캘리포니아에 도착했을 때 친절한 어느 이웃이 증류수를 마시면서 간간이 포도주를 사용하도록 권하였다. 한달 후에 증상이 사라지고 식욕을 되찾을 수 있었다. 88 세의 노인이 된 지금도 그는 좋은 건강의 표본처럼 정정하고 활기가 넘친다. 이 농부에게 죽음을 불렀을 뻔했던 것은 철분과 마그네슘이 가득 한 그의 우물의 경수 문제였다.

 

어리석었던 기억

필자도 한동안 얼음같이 찬 깊은 우물물을 마시면서 해마다 3잔의 고형물질을 마시고 있다는 것조차 깨닫지 못하였다. 나 자신도 역시 동맥 경화, 관절염, 백내장, 담석증, 당뇨병, 비만증, 그리고 다른 노화성 질병이 나를 무너뜨리게 되다는 것을 생각조차 하지 못했다.

십대 소년 시절에 겪은 또 다른 경험을 기어하고 있다. 나는 사우스다코타(South Dakota)라는 작은 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라났다. 당시 우리는 식수를 공급하는 마을 우물을 가지고 있었다. 이 물은 차갑고 좋은 경수였다(이 물은 나의 어머니의 찻주전자를 부식시키는데 탁월한 우물이었다.) 우물 바로 옆에 발전소가 있었는데 이 발전소 관리인이 증류수를 마시는 것을 본적이 있었다. 이상한 생각이 들어서 그에게 묻기를 바로 옆에 시원한 우물을 두고 왜 하필 불결한 증류수를 마시는가 라고 하였다. 갑자기 그 의 얼굴에 떠돌던 분노의 표정을 지금도 나는 생생하게 기억하고 있다. 그런 후 그는 목소리를 부드럽게 가라앉히면서 "이 다음 크면 스스로 알 게 될 거야"라고 하였다. 아무튼 이 일이 항상 내 마음에 걸렸다. 내가 알게 된 것은 그가 나 같은 어린이에게 이해하지 못할 일을 설명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싶지 않았으리라는 것이었다.

나는 줄곧 그에게 타당한 이유가 있었으리라고 믿고 있었다. 또한 지난 오랜 세월동안 이 문제를 파고들도록 자극이 되었다. 증류수를 마신다는 사실은 새로울 것도 없다. 사람들이 다만 관심을 갖지 않고 있을 뿐이다. 요즈음 상당수의 진보적인 의사들은 환자들에게 증류수를 마시도록 처방한다. 인공 신장기는 모두 가장 순수한 증류수를 사용한다. 지금이야말로 무관심과 혼수상태에 빠져 있는 병든 대중을 깨워야 할 시기이다. 수천의 미국 도시들은 음용 수 문제로 시민의 건강을 해칠 위험에 놓여 있고 수백만의 농장 우물들을 폐쇄시켜야 할 것이다.

 

몰려드는 암운

지금까지 물 속에 함유된 미네랄에 대하여 다뤘는데 호수나 강이나 우물을 오염시키는 치명적인 질산염이나 안트라센에 대해서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가정하수, 공장폐수, 세제가 함유된 오염물질이 6개월마다 반 마일의 비율로 지하수로를 따라 이동하고 있다.

 

충격 받은 대통령

인간은 수십년 내에 환경오염 때문에 자멸하고 말 것이라는 사실을 대 통령은 알고 있다. 정부 차원의 행정력과 수십 억불의 예산을 지출하면서도 이 감당하기 어려운 문제를 대처해 나가는 일을 고작 손쓰기 시작할 수 있을 뿐이다.

그러나 대통령도 미처 생각하지 못한 일이 하나 있는데 이 문제를 수습하는 첫 번째 단계는 음용 수를 정화하는 일이라는 것이 다. 정부의 통계자료에 의하면 물 속에 질산염 함유량이 0.10ppm을 초과하면 신생아를 죽일 수 있다고 한다. 얼마나 심각한 일인가 우리의 도시에 정수 공장을 세우려면 수백만 불이 소요될 것이다. 음용 수 문제를 해결하는 가장 빠른 방법은 물을 증류하고 용기에 담아 가정으로 배달하는 것이다.

 

문제 해결 방법

필자가 몇 년 전 조사한 바에 의하면 증류수 1갈론의 가격이 50센트 이었다. 지금은 좀 상승했을 것이다. 그때 필자는 가정용 증류수기를 사려고 찾아 나섰다. 시장에는 실험용 증류수기가 다양하게 선보이고 있었다. 그러나 이것은 배관설비에 어려움이 따르고 보수 유지비도 많이 들며 청소하는 문제도 생각지 않을 수 없어 가정용으로 적합하지 못했다. 또한 대부분의 증류수기가 음용 수 목적으로 제작된 것이 아니였다.

그러나 다행스럽게도 자동 전기식 증류수기를 하나 찾아내어 목적을 달성할 수 있었다. 증류수기의 크기는 음용 수의 소비량에 따라 달라진다. 완전 자동에 외관도 보기에 좋고 유지비도 몇 푼 들지 않는다. 구입 시 대금 지불 조건도 9개월 분활 상환이었다. 이렇게 하여 나와 나의 가족의 긴급한 음용 수 문제를 해결하였다. 지금은 가장 순수한 물을 최고로 즐기고 있다.

 

우리는 우리 자신의 최대의 적

나는 지금 환경오염과 싸울 수 있다. 정부 프로그램에 참가하여 대중 집회에서 목소리를 높여 토양과 대기와 수질의 오염에 대하여 외칠 수 있다. 오늘날 신생아가 처음으로 마시는 물병에 질산염이 들어있다면 그는 생존의 기회를 놓치는 것이다. 심장 기형에 의한 청색아(blue babies)는 질산염의 희생자인 것이다.

오늘날 얼마나 많은 아이들이, 숨겨진 원인이 그들이 소비하는 물과 음식과 공기 속에 버티고 있는 동안 울부짖고 있는지 모른다. 어떤 어머니가 자기의 생명 곧 자기의 자녀를 희생시키고 싶겠는가! 그러나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환경오염을 통하여 그는 자기가 낳은 아이의 적이 되고 있는 것이다.

 

공해에 대한 선전포고

환경 오염을 종식시키기 위한 싸움에는 남녀노소 막론하고 모든 사람들의 연합 활동이 필요 된다. 농부는 토양에 스며든 살충제나 유독성 화학물질을 경계해야 한다. 제조업자는 공장 폐수를 관리해야 하고 치명적인 일산화탄소의 배출을 막아야 한다. 공기는 유독성 입자에서 벗어나 정화되어야 한다.

오늘날 환경오염은 심각하며 정말 대단히 심각하다. 오염되고 미네랄로 포화된 물에 관한 한 나 자신의 문제는 해결했다고 하자. 그러나 도시에 거주하는 수백만의 사람들이 자신들도 모르는 사이 에 유독성 화학물질과 무기 미네랄로 가득 찬물을 마시고 있는 문제는 어떻게 할 것인가? 농촌 사람들은 우물물이야말로 음용 수의 표준이라고 생각하고 노화성 질병에 걸려 어쩌면 수술을 요하는 병에 걸려있는 것도 모르고 해로운 경수를 마시고 있는 문제는 어떻게 할 것인가?

 

수시로 변하는 수질

관련 공무원이 정규적으로 수돗물을 점검하고 수질검사를 하는데 사실 물은 항상 일정한 수질을 유지하지 못하며 같은 지역내의 우물들도 각각 다 다르다. 수질은 매일 수시로 변한다. 어떤 때는 물 속에서 화학 물질이 과다하게 검출되고 다른 때는 전혀 검출되지 않을 때도 있다. 그러나 언제나 미네랄이 그 물 속에 있다.

우리가 찾고 있는 물은 미네랄이 없고 화학물질이 없는 물이다. 이런 물이야말로 우리 인체가 요구하는 유일한 종류의 물이다. 증류과정을 통과한 물만이 이와 같은 순수성을 가진 물이다.

 

질병의 매개체인 물

반 델렌(Dr. T.R. Van Dellen)은 말하기를 불결한 물은 간염 균을 전염시킨다고 하였다. 지난 10년동안 수많은 간장 질환 환자들을 치료했는데 그중 1,700여명의 간염환자가 오염된 물로 전염된 것이었다. 생명이란 너무 귀중한 것이어서 그렇게 많은 천진난만한 사람들을 희생시켜서 안 된다. 아름다운 집(House Beautiful) 잡지에 최근 다음과 같은 기사가 소개되었다. "당신은 아직 수돗물을 마실 수 있을 것이지만 사실은 마음놓고 마실 수 있을 만큼 순수하지가 못하다.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물 속에 있는 오염물질은 공장 폐수에서 방출되는 화학물질을 포함한다. 치명적인 염소, 역겨운 폐놀이나 탄닌, 추가로 화학비료, 제초제, 살충제 등 각종 화학약품의 무분별한 사용으로 오염된 물이 강물로 스며든다. "방사성 물질은 장차 가장 심각한 오염물질이 될 것이다. 대기 오염이 회복되어야 한다면 그것은 공갈에 불과하다.

또한 발암물질로 알려진 방사능 물질인 세슘-137과 심지어는 벤젠-5까지도 현존한다. "이 문제를 어떻게 처리하면 좋을 것인가? 가정의 급수시설을 개선할 수도 있다. 시립 정수설비는 세균을 살균하는데 주력하고 있으며 아직까지 만족스럽지 못하다. 수원이 하로 오염된 강이나 호수이며, 물이 매우 혼탁하다. 물이 경도가 높은 경수이며, 비누거품이 잘 일지 않고 서로 응유하여 욕조 안에 동그라미 같은 때자 국을 남기며, 흰 빨래를 회색으로 만든다. 만일 우물에서 물을 공급받는다면 이런 현상이 더욱 두더러 진다. 당신이 만일 우물을 가지고 있다면 당신은 하수의 바다 위에 표류하고 있는 것과 같은 것이다. "머지않아 우리가 수돗물을 마셔도 괜찮을까 하는 의문에 부딪치게 될 때가 올 것이다. 일부 지역에서는 이 문제가 이미 심각하게 대두되어 있다. 임시변통 수단이 취해지고 있기도 하지만 그것도 일부 지역에서만 실시할 뿐이다.

진실한 해답은 강이나 호수나 토양이 말해 줄 것인데 우리가 자원의 오염을 결정적으로 막아야 한다는 말이다. 만일 우리가 아무 것도 하지 않는다면 이로부터 오는 결과적인 응징은 우리의 유산이 될 것이다" 이상은 매너(David X. Manners)의 기록이다. 이 기사를 읽다보면 우리의 식수문제가 얼마나 심각한 것인가를 느끼게 할 것이다. 수질 정화는 오랜 세월이 걸린다. 해결책은 지금 우리가 우리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어떤 일을 하느냐에 달려있다.

네브래스카 주의 라비스타(La Vist)지역은 식수문제가 매우 심각하다. 수돗물을 항아리에 받아보면 우중충하면서 녹물 색으로 나타난다. 가정주부 중의 한 사람인 캐롤 페터슨(Carol Petersen)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하였다. "수많은 이웃들이 이 아침에도 이곳으로 이사 오려는 생각을 하지만 그들은 그렇게 할 수 없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들의 아이들이 물 때문에 설사를 하는데 그들을 돌보아야 하기 때문이었다." 물은 미네랄이나 화학물질의 운반역할을 하는데 우리가 마시는 물 속에서 찾아낼 수 있는 것들을 소개하고자 한다.

염소. 나트륨. 아연. 마그네슘. . 유황. 셀레늄. 칼슘. 세슘. 칼륨. 우라늄. 취소. 몰리브덴. 탄소. 토륨. 스트론튬. 세륨. 붕소. . 실리콘. 바나늄. 불소. 란탄. 질소. 이트륨. 알루미늄. 미켈. 루비듐. 스칸듐. 리튬. 수은. . . 바륨. . 코발트. 망간. 주석. 위에 언급한 대부분의 요소들은 우리 몸에 필요한 것이지만 다만 유기 구조상태(organic state)에서 흡수된다. 인체가 이것들을 흡수하기 전에 먼저 식물 뿌리를 통과해야 한다. 이점에 있어서 큰 착오가 있을 수 있다. 자연은 일종의 거대한 증류 공장이다. 물이 증발하면서 모든 불순물 을 남겨둔다. 구름이 물을 다시 응축할 때 빗물이 불순물들을 다시 흡수한다. 이와 같이 형성된 물은 인체에는 해롭지만 식물에게는 유익하다. 물 속의 무기 철분가루와 식물 속의 유기 철분은 전혀 다르다. 화학자가 아니라도 이런 차이는 누구나 다 알고 있다.

 

노화 현상의 이유- 생략

연수와 동맥경화

이와 같이 연수 자체 문제가 아니라 급수관에서 물로 스며 나오는 화학물질에 위험이 있다. 증류수나 또는 어떤 식수라도 구리나 철이나 납으로 된 관을 통과해서는 안 된다.

간단한 실험을 통해서 보면 이 사실을 알 수 있다. 유리 항아리에 물을 조금 넣고 증발시켜 보라. 마찬가지로 증류수를 조금 넣고 증발시킨 다음 그 결과를 살펴 보라. 반 델렌(Dr. T. R. Vsn Dellen)은 이렇게 언급했다. "담석은 담낭의 담즙에서 생겨나는데 그것은 콜레스테롤, 담즙, 그리고 무기 칼슘염을 포함한다." 만일 칼슘이 담석증과 신장결석을 일으킨다면 이것이 동맥 경화증도 일으키지 않겠는가? 선택은 정말 분명하다!

 

값으로 따질 수 없는 지불- 생략

왜 저축했을까- 생략

예방의 보상- 생략

물은 우리를 속이고 있다- 생략

경보를 발할 시기- 생략

트윈시(Twin cities)의 문제- 생략

네브라스카 주의 질산염 소동- 생략

막후의 사건- 생략

청정 영농법(Eco-Agriculture)- 생략

 

건강의 수레바퀴

렌치(Dr. Wrench)의 말을 빌리면 "우리는 순환의 법칙에 따라 살고 있다. 흙에서 식물로, 식물에서 동물과 사람으로, 그 다음 다시 흙으로 돌아가는 순환은 건강의 영속적인 주기를 형성한다." 그렇다면 땅위의 티끌이 우리 몸의 세포가 된다. 우리는 상호의존 법칙에 따라 살고 있다. 정신이나 육체는 나름대로의 외딴 섬이 아니다. 항상 자기 자신이 외의 어 떤 것의 일부인 것이다.

그러므로 우리는 우리 모두의 어머니가 되는 흙을 우선적으로 생각하지 않으면 안 된다.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공기에 대해서도 관심을 가져야 한다. "생명의 호흡"은 공기에 달려 있다.

우리 주변의 물도 깨끗해야 하고 모든 무기 미네랄과 화학 물질에서 벗어나야 한다. 우리 몸의 모든 세포는 가장 순수한 물에 잠겨 있어야 한다. 생명이란 순수하다. 우리는 "떡으로만" 살 수 없다. 공기, , 그리고 햇볕은 생명과 성장을 책임진다. 이 모든 생명의 요소들은 다른 것들에게 자기의 역할을 수행한다.

퀸 앤(Queen Ann) 미용학교 교장인 브링크맨(Paul Brinkman)은 매우 훌륭하게 물에 대하여 다음과 같이 묘사했다. "물은 파괴될 수는 없으나 병들 수는 있다. 인간은 그의 속성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율법 을 모독하고 있다." 브랭크맨은 증류수에 대하여 관심을 갖게 되었는데 특히 그가 당뇨병에 시달리면서 눈을 뜨게 되었다. 그가 증류수를 마시면서 당뇨병에서 벗어났을 때 얼마나 놀랐겠는가 상상해 보라. 그의 주치의도 깜짝 놀랐을 것이다. 멀크 요람(Merck's Manual)에 의하면 당뇨병의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한다. 랑겔한스섬의 베타 세포가 인슐린 생산을 원활하게 하지 못하는 것이 원인이 될 수도 있다. 세포는 살아 있으나 단지 제 기능을 다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란돈은 말하기를 미네랄 축적으로 미네랄 막이 세포를 둘러싸고 있어서 세포가 정상적인 기능을 하지 못한다는 것이다. 나로서는 그가 내린 결론을 인정하고 싶은데 그 이유가 타당하기 때문이다. 증류수가 당뇨병을 치료하는지의 그 가부는 내가 말할 바가 아니다. 이 분야는 내 전문 분야가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증류수에 대한 나의 연구를 통해서 얻은 식견으로 볼 때 당뇨병 치료에 있어서 증류수의 역할에 대하여 대단한 매력을 느끼고 있다.

물에 대하여 연구할 것이 많다. 나는 단순히 활력 있는 건강과 장수를 누리는데 물이 미치는 영향과 몇 가지 사실에 대하여 다루었을 뿐이다. 내가 수집한 사실은 그것들 자체가 나에게 실증을 주었다. 사람이 120세 까지 살 수 있다면 나도 관심을 갖지 않을 수 없다. 거기에는 분명히 합당한 이유가 있기 때문이다. 나는 물 속에 용해되어 있는 무기 미네랄과 화학물질이 남녀노소를 물론하고 인체에 해롭다는 확고한 신념을 가지고 있다. 인체는 노폐물에서 벗어나 효과적으로 움직이게 되어야 한다. 배설 기관이라고 해서 모든 축적된 노폐물을 다 배출할 수는 없기 때문 에 자연은 차선책을 강구하여 그가 할 수 있는 일을 다 하려고 한다.

물 이 가장 위대한 용재라고 알려지고 있기 때문에 체내로 유입된 것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최선의 수단이 된다는 것이다. 매우 간단한 실험을 실시할 수 있다. 유리판이나 거울 위에 몇 방울의 수돗물을 떨어뜨린 후 이것을 말린다. 그리고 물의 흔적을 관찰한다. 증류수 몇 방울을 그 흔적 위에 떨어뜨린다. 증류수가 물방울 흔적을 지워 버리는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 간단한 실험으로 지금까지 한 모든 이야기 곧 노화성 질병(성인병)의 원인이 어떤 것인가를 확인하게 된다.

란돈은 심장병에서 치료되었고 다이아몬드는 관절염에서 벗어나 120세 까지 장수하였다. 증류수가 그 해답이 되지 않겠는가! 이것이 사실이라면 이 세상에서 얼마나 다르게 살 수 있게 되겠는가. 우리는 이 세상에서 단 한번 밖에 살 수 없기 때문에 사는 동안에 가장 지혜롭게 살아야 하지 않겠는가? 선택은 분명하다! 열쇠는 이제 그대의 손에 넘어갔다. 천혜의 물! 최선의 선택-곧 이제부터 증류수를 마시는 일이다.

쉘톤 (Dr.Herbert M. Shelton)은 다음과 같이 기록하였다. "질병은 원인 없이 생기지 않는다. 질병은 원인이 시작되는 곳에서 발병하고 그 원인이 없어지지 않는 한 질병은 사라지지 않는다. 만성 질환은 만성 자극을 의미한다. 치료는 질병의 원인이 제거되기까지는 효력을 나타낼 수 없다. 질병의 증상은 일시적으로 완화시키거나 진정시킬 수는 있다. 이렇게 하여 위험한 순간을 잠시 넘길 수 있을는지 모른다. 그러나 원인을 모르고 있거나 깨닫지 못하는 한 질병은 계속된다."

 

 

참고 문헌

강병주. 신비로운 물, 자화 육각수. 서울 출판사, 1994.

김원명. : 대 자연의 기적. 서울: 아카데미 서적, 1989.

민병섭외 3. . 서울: 향문사, 1973.

브레그, C. 물의 신비, 물에 대한 충격적인 진실. 김태수 역.

서울: 홍익제, 1993.

서진석. . 서울: 도서출판 공부방, 1995.

야마시타 쇼지. 과학이 낳은 미래의 물. 서울: 도서출만 지식서관, 1993.

이세희. , 어떻게 선택할 것인가. 서울: 홍익제, 1995.

이용남. 환경오염과 건강. Los Angeles, CA: 미국 시조사, 1989.

이태교. 재미있는 물 이야기. 서울: 현암사, 1991.

임광수. 물과 우리 생활. 문성명 역. 서울: 내외과학기술연구소, 1991.

전무식. 6각수의 수수께끼. 서울: 김영사, 1995

중앙일보사. 약이된는 물 독이되는 물. 서울: 중앙일보사, 1995.

지성규. 바이오 미네랄. 서울: 도서출판 광일 문화사, 1995.

최영박. 자연의 물 인간의 물. 서울: 집문당, 1994.

햐야우미. 살아있는 물과 건강. 김학헌 역. 서울: 국문사, 19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