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기
묻고 답하기

기운에 관한 짧은글(퍼온글) 긴 생각..

페이지 정보

작성자 no_profile 사랑의빛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221.♡.240.235), 작성일 05-06-20 13:13, 조회 4,193, 댓글 0

본문


장소마다 그로부터 느껴지는 기운이 다른 것은 무슨 이유입니까?





암마: 사람들이 했던 말, 생각, 행동이 그 장소의 기의 성질을 형성하는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진실한 구도자 sadhak, 성자 또는 무아적 선행을 많이 행한 사람들이 살았던 곳에는 선하고 영적인 기운이 배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느 가정을 방문할 때, 그 집을 처음 방문 하는데도 불구하고, 그 집과 가족들에게서 아주 좋은 기운이 감돌고 있는 것을 느끼는 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그 가족이 행하고 있는 영적 수행, 다른 선행, 그리고 그들의 정신적 고결함으로 인한 것입니다. 반면 어떤 집에서는 이와는 전혀 다른 기운이 감지 될 수가 있습니다. 가능한 한 빨리 그 집을 떠나고 싶은 느낌마저 들 수가 있습니다. 이것 역시 그 집에 살고 있는 사람들의 생각의 진동에 의한 것입니다. 현재 그 곳에 사는 사람들에 의한 것이 아닌, 아주 오래 전에 그 곳에 살았던 사람들에 의해 생성된 기운이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곳에 살았거나, 그 곳과 관련되었던 사람들이 했던 생각과 행동의 강도에 따라 현재 그곳에 남아 있는 기운의 강도 또한 각기 다릅니다. 이것이 마하트마 (위대한 영혼)들이 마하 사마디 (열반)에 든 장소에서 느껴지는 명상적 무드와 성스러운 분위기의 이면에 숨겨진 비밀입니다.



 



사무실의 기의 진동은 가정집의 그것과는 전적으로 다릅니다. 시장에서 느껴지는 기의 진동은 사무실의 기의 진동과도 다릅니다. 사원과 아슈람 같은 곳의 기운도 다른 곳의 기운과 완전히 다릅니다. 시장과 술집의 대기가 사람을 혼란하고 긴장되게 만든다면, 사원의 대기는 사람들에게 평온과 차분함과 정숙감을 가져 다 줍니다. 사원의 기의 진동은 사무실이나 가정집, 술집 같은 곳들 보다 훨씬 정신을 고양시키고, 안정감 있고, 평화롭습니다. 이 이유가 무엇이겠습니까? 그것은 바로 그곳을 방문하는 사람들의 깨끗한 생각과 태도 때문입니다.



 



마음 속에 에어컨을 켤 것





암마: 사람들이 당신에게 화를 내고, 비난을 하고, 욕을 한다고 해도, 그것을 불평 하면서 돌아 다니지 마십시오. 비난하고 괴롭히고 싶어하는 사람들이 있다면, 그냥 그렇게 하라고 내버려 두십시오. 당신은 그저 가만히 계십시오. 그들이 당신에 대해 말한 것들은 모두 그들에게 다시 되돌아 갈 것입니다.



 



그에 대응하고 앙갚음하면, 그것은 당신이 그 시비를 받아 들였다는 것을 뜻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들은 당신에 관해 더 나쁜 말을 하고 다닐 것이며, 당신도 다시 같은 일을 반복해야만 할 것입니다. 이런 식의 말다툼에는 해결책이 없습니다. 종국에는 창피, 분노, 증오, 복수와 같은 나쁜 감정들만 남게 됩니다. 왜 이런 소모적이고 자멸적인 일에 말려 드는 것입니까? 침묵하고, 차분히 계십시오.



사람들이 당신에 반대해 말한 것들을 받아 들이지 마십시오. 만일 받아 들이고 싶거든, 하느님이 주신 선물이라고 생각하고 받아 들이십시오. 앙갚음 하기 위해 그것을 받아 들인다면, 그때는 아무도 당신을 구할 수 없습니다. 이런 일은 하느님도 어떻게 할 도리가 없습니다.



 



누군가가 당신에게 테레비젼을 선물한다고 가정해 봅시다. 당신이 그것을 받지 않으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그는 그것을 도로 가지고 가서 자기 집에 보관해야 할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다른 사람이 당신에 대해 말하고 행한 것을 당신이 받아 들이지 않으면, 그는 그것을 다시 가져 가야만 하는 것입니다. 그뿐입니다.



 



영적 생활은 포기의 생활입니다. 쓰레기 더미 속에 파묻혀 있으면서도, 영적 행복 ananda 을 경험하고 즐길 수 있어야 합니다. 에어컨을 가동 시킬 곳은 마음 속입니다. 집에 에어컨이 켜져 있다 해도, 마음이 평온하지 못하면, 그 때 잠이 제대로 오겠습니까? 에어컨 있는 좋은 집에서 사는 사람들 중에서 자살로 인생을 마감하는 사람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사람들은 많은 부를 축척해 궁전 같은 빌딩과 최고급 침대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러나 그런 사람들도 마음에 평온이 있을 때, 비로소 편하게 잠을 잘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아이들이여, 우리에게 행복과 평안을 가져다 주는 것은 물질적인 외적인 것들이 아닙니다. 만일 행복이 외부에서 찾아지는 것이라면, 평화롭고 행복한 삶을 살아가는 사람들은 모두 재산이 많은 사람들이어야 합니다. 그러나 진실이 그런 것 같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이런 사람들이 정말 심각한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이런 사람 중에는 수면제나 약물이 없으면, 잠에 들지 못하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세속의 쾌락을 쫓으며 인생을 산다고 했을 때 조차도, 평온한 마음을 갖는 것은 반드시 필요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마음 속의 에어컨이 작동 되어야 합니다. 에어컨이 켜진 마음을 가진 사람은 언제 어디에 있든지 영적 행복 ananda 을 즐기게 될 것입니다. 우리가 추구해야 할 것은 이것입니다. 우리에게 행복을 가져 다 주는 것은 돈과 같은 물질적인 부가 아닙니다. 참 행복을 가져 다 주는 것은 바로 마음입니다.



 



예수





예수 그리스도가 진짜 마하트마였다면, 왜 그는 반대자들이 그를 십자가형에 처할때 그것을 막아 내지 못했나요?



 



암마: 예수 그리스도는 희생과 용서의 위대함을 사람들에게 가르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습니다. 마하트마들은 그들이 원한다면 언제든지 그들이 받는 수난에서 자유로워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마하트마들은 고통스럽더라도 세상을 위해 아름다운 선례를 남기고 싶어합니다. 그들의 용인이 없으면 사람들은 그들 가까이 다가갈 수 조차도 없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을 반대하는 것을 그들이 원하지 않을 때는, 사람들은 그들에 반대할 수 조차도 없습니다. 적대적인 세력을 어떻게 대해야 하고, 그 상황을 어떤 식으로 전환하는 것이 바람직한가 하는 것을 세상에 가르치기 위해 그들은 기꺼이 고난을 참고 겪어 냅니다.



고난과 시련은 있어도  우리 근원의 빛은  영원할 겁니다.  감사합니다.

                                      회원여러분  성불  성빛  하나가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