묻고 답하기
묻고 답하기

치명적 어린이폐렴 비상!(보도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YTN 이름으로 검색 (61.♡.135.226), 작성일 03-06-12 23:36, 조회 4,140, 댓글 0

본문





(클릭!)



http://www.ytn.co.kr/new_httpd/news/general_news/news_flash/news_flash_view_science.asp?idx=209217&effect=7&s_code=6




어린이들이 걸릴 경우 치명적인 아데노 바이러스성 폐렴환자가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어서 각별한 주의가 요망되고 있습니다.



서울대 분당병원 소아과 최은화교수는 지난 한달동안 서울대 어린이병원에서 심한 폐렴증상이 있는 환자 가운데 22명에게서 아데노바이러스가 배양됐고 두명은 숨졌다고 밝혔습니다.



최 교수는 특히 아데노 바이러스가 확인된 환자 가운데에는 전주와 춘천에서 옮겨온 환자가 있다고 밝혀 환자 발생이 전국적인 양상을 띠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폐렴은 우리나라에서 지난 96년 처음 발생했고 당시 치사율이 20%에 이를만큼 치사율이 높습니다.



아데노 바이러스 폐렴은 주로 6개월에서 5살사이의 어린이에게 발병되지만 특히 세설 전후 어린이에게 많고 일주일 이상 고열과 함께 호흡곤란을 일으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전문의들은 아데노 바이러스 폐렴은 환자와 직접 접촉하거나 침이나 공기를 통해 쉽게 전파되기 때문에 어린이가 있는 집안에서는 외출후에는 손을 깨끗이 씻어야하고 가벼운 폐렴도 증상을 유심히 관찰해야 한다고 지적하고 있습니다.





YTN 지순한입니다.

지순한 [shchi@ytn.co.kr]